엄태영 국회의원(제천,단양)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또 임명

윤재옥 원내대표 지도부 발탁!!
국민의힘 의원 중 원내부대표 3번 역임 ‘유일’
국민의힘 의원 중 원내부대표 3번 역임 유일
\

              ▲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와 엄태영 원내부대표 등 신임 원내대표단이 국립서울현충원에 참배한는 모습

국민의힘 엄태영 국회의원(충북 제천,단양)이 원내부대표로  국민의힘 엄태영 국회의원(충북 제천·단양)이 원내부대표로 임명됐다고 14일 밝혔다.

국민의힘은 지난 13일 의원총회를 열고 소통역량, 전문성 및 지역을 고려해 신임 원내 지도부 구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전임 주호영, 김기현 전 원내대표에 이어 또 한 번 윤재옥 원내대표 신임 지도부까지 국민의힘 의원 중 원내부대표를 3번 역임한 의원은  엄태영 의원( 충북 제천,단양)이 유일하다.

원내부대표는 국회 운영 전반과 관련된 전략을 기획하고, 당내 소통 및 중점과제 관리, 원내 다른 정당들과의 상호 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당내 핵심 요직이자 중책의 자리이며 , 앞으로 충북을 대표하는 중책을 담당하게 됐다.

내년 총선을 1년여 앞둔 중요한 시점에서 엄 의원이 원내부대표로 임명된 배경에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당내는 물론 폭넓은 인맥과 과감한 업무추진 능력, 리더십이 탁월하다는 당 안팎의 평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엄 의원은 “원내부대표로 임명된 만큼 큰 책임감을 갖고 당을 조속히 안정화하고 국민과 함께 동행하는 민생국회를 열어갈 수 있도록 맡겨준 소임을 착실히 완수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이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