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 영상교육을 통한 미디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청소년 영상 아카데미」는 「마이리틀스튜디오」, 「레디액션」을 운영해 온 제천문화재단이 제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2023년부터 제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미디어 인재 양성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중등 학생 37명을 대상으로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며 애니메이션, 1인 미디어 제작 등 각종 미디어 제작 교육을 통한 자신의 개성을 미디어로 표현할 수 있는 역량 함양과 바람직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건전한 청소년문화 확대를 목표로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세명대학교와 제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제천 관내 초중학교 37명의 학생들이 참여, 애니메이션 제작교육과 1인 미디어 제작 및 크리에이터 명사를 초빙하여 특강 교육도 진행된다.
1차 특강교육으로 자연다큐멘터리 감독인 최기순 특강강사를 초빙하여 제천 관내 청소년들에게 ‘뷰파인더를 넘어 야생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촬영 및 다큐제작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제천문화재단 관계자는“제천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추진되는 교육사업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제천문화재단은 소통·공감·혁신·전문이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지역 영상미디어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