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역주행” 르세라핌, 스포티파이 16개 국가/지역 ‘주간 톱 송’ 진입!
르세라핌(LE SSERAFIM)이 통산 두 번째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달성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이 지난해 10월 17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뮤직비디오가 오늘(14일) 0시 20분경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지난해 데뷔한 K-팝 아이돌 중 최초로 2개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팀이 됐다. 데뷔곡 ‘FEARLESS’ 뮤직비디오가 공개 100일 만에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한 데 이어 ‘ANTIFRAGILE’은 90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1월 6~12일)에 따르면, ‘ANTIFRAGILE’이 글로벌 ‘주간 톱 송’ 66위를 차지하면서 1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이 곡은 한국(4위), 싱가포르(8위), 대만(17위), 필리핀(21위), 말레이시아(23위) 등 16개 국가/지역 ‘주간 톱 송’에 자리했다. 특히 캐나다, 페루, 칠레,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총 9개 국가/지역에서 차트 역주행을 펼치면서 발매된 지 약 3달이 지난 시점에도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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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춘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