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 2023년 첫 기자회견 개최

- 첫 조직개편 단행 … 미래전략과, 신설 및 관광과 개편 등 공약사업 강력 드라이브
- 시정운영 세부방향 설명 … 주요사업 추진현황 및 계획 상세히 설명

▲ 김창규 제천시장 2023년 첫 기자회견 개최

김창규 제천시장은 9일 신년맞이 기자회견을 통해 2023년 첫 정기인사에 겸한 조직개편 및 시정운영 세부 방향을 설명했다.

먼저 민선8기 첫 조직개편을 단행해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조직기반을 다진다. 이를 위해 미래정책과를 신설하고, 미래 먹거리를 전략적으로 계획하기 위해 미래전략팀을 둔다. 또한 공공의료원 등 3조원 유치를 위한 공공기관유치팀도 신설된다.

한편 관광미식과도 관광과로 명칭을 바꾸고 확대 개편한다. 관광인프라의 집중 구축을 위해 관광개발팀을 1팀과 2팀으로 나누고, 미식마케팅팀을 관광기획팀으로 이관해 통합적 관광 마케팅을 구현할 방침이다.

이 밖에 조직개편에 발맞춘 맞춤형 인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성과중심 인사행정, ▲세심한 인적재배치, ▲유연한 인사 방침 등 인사 기조를 발표했다.

한편 공약사업과 연계한 시정운영 세부 계획도 설명했다. △투자유치 3조원을 달성을 위해 추진시스템 강화, 제4산단 및 제5산단 조성, 중앙정부 정책 대응 등을 강조했다. 특히 (가칭) 고려인 마을 조성으로 임기 내 1천명 동포의 이주정착을 목표로 기업체 구인난과 인구 감소 해법을 모색했다.

△ 체류관광객 5,000명 관광도시를 위해서는 청풍호, 탁사정~박달재 등지의 관광인프라를 확충하고 관광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계획을 강조했다. 이 밖에 △인구감소 대응과 함께 누리는 복지정책, △풍요로운 농촌, 시민이 편한 도시 구축, △친절하고 똑똑한 행정 실시 등을 발표하며 세부적인 이행 내용을 발표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이번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12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하고 민선8기 공약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