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경찰병원 분원유치 위한 8만인 서명운동 추진

▲ 23일 경찰병원 분원유치 서명운동에 동참한 김창규 시장 모습


23일 충북 제천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의료 확충을 통한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찰병원 분원유치 8만인 서명운동에 나섰다.

경찰병원 분원 건립은 비수도권 경찰관에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공공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센터(응급의학, 건강증진센터), 23개 진료과를 갖춘 550병상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날 서명운동은 단합된 시민의 강력한 의지를 경찰청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야외음악당 일원에서 개최됐다.


서명운동은 평생학습어울림한마당 행사장에서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열고, 범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동참을 호소했다.


오프라인 외에도 많은 시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온라인 서명운동(https://naver.me/GPFtSVRa)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한편, 시는 이번 거리 서명운동을 비롯해 각급단체와 유관기관, 관내 기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서명운동 동참을 요청하고, 제천역,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을 활용한 서명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경찰병원 분원은 일반인도 이용 가능한 종합병원으로 충북도민과 제천시민에게 높은 수준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공공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에 따른 인구 유입과 경제 활성화로 정주 여건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상된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도시발전을 위한 큰 원동력이 될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응원과 서명운동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