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근 단양군수, 첫 정례직원 조회서 ‘군민 중심’ 거듭 강조!

- “공무원, 법규 중심이 아닌 군민 중심으로 생각의 전환과 변화 필요할 때"

▲ 지난 4일 첫 정례직원조회 자리에 선 김문근 단양군수 모습


민선8기 김문근 충북 단양군수가 공직자들과 만난 첫 정례직원 조회 자리에서 ‘군민 중심’을 거듭 강조했다.


군은 지난 4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7월 정례직원 조회를 김 군수가 주재해 600여 공직자를 대표해 안성희 부군수로부터 환영의 꽃다발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먼저 인수위 자료 준비와 현장 실사로 공직자들이 그간 많은 고생을 했다”며, “이제는 공직자들과 한배를 탄 동료이자 선장으로 군민의 기대와 열망에 부흥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의 행정으로 함께 더 행복한 단양을 만들어가자”고 이야기했다.


그는 민선8기 단양호의 군정 목표인 ‘건강한 단양·살고 싶은 단양’과 4대 군정 방침의 전제인 ‘군민 중심’의 가치를 공직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원들이 관심이 많은 인사에 있어 연고의 배제와 공정한 인사시스템을 약속했다.


김 군수는 “군정의 주인은 군민”이라며, “공무원, 법규 중심이 아닌 군민 중심으로 생각의 전환과 변화가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끝으로 김 군수는 “창의적·혁신적·긍정적인 사람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해 공직자부터 과감히 바꾸고 용기를 내야 할 때”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