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임대농기계에도 면세유 사용하세요!

- 유가변동에 따라 금액 책정...정상 유류값에 5~60%정도 저렴

▲ 제천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 전경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지역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통해 임대되는 농기계에도 면세유 배정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농민들을 위해 집중 홍보활동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유가변동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며 정상 유류값에 5~60%정도 저렴한 면세유는, 농기계 사용 시 유류비용 절감을 위해 대다수의 농민은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지만 임대농기계도 가능한 것을 모르는것이 현실이다.

우선 가까운 농협주유소를 방문하여 면세유 카드를 발급 받은 후 농협주유소에 비치된 임대농기계 작업확인서를 가지고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확인을 득하면 면세유 배정을 받을 수 있다.

면세유는 제천 지역내 농협주유소 및 면세유사업소에서 임대일수 및 농기계 마력을 기준으로 배정해주고 있으며 면세유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 들어 단 1건의 신청접수가 들어오는 등, 임대 농기계에 대한 면세유 사용이 저조하다”며, “적극적인 홍보로 면세유 사용을 제고하여 작년 수해피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면세유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043-641-3412) 또는 제천농업협동조합(043-652-5185)에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