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뉴스코리아,지역사회 미디어 인재 양성 교육 개강

사단법인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 후원
시민기자와 입문기자 대상 무료 교육 진행

기자 양성 기초 교육 개강기념 사진

사단법인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는 JD뉴스코리아의 후원으로 지난 1일 시민기자와 예비 기자들을 위한 기자 양성 기초 교육을 개강하였다.


이 교육은 조영석 전 뉴스1 기자가 강사로 나서, 신문기사 작성법을 배우고자 하는 시민기자와 기자 지망생, 초보 기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기초적인 신문기사 작성법을 익힌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지역 소식을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성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고, 기자로서 첫발을 내딛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현장 경험이 부족한 초보 기자들이 취재 및 기사 작성의 기본적인 원칙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교육의 주요 목표이다.

교육 대상은 시민기자, 기자를 꿈꾸는 사람들, 입문기자 등 10명으로, 자리가 제한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모집되었다.


다양한 연령층과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모여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소규모 기업체 대표, 홍보에 관심 있는 사람,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들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JD뉴스코리아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한 달 동안 총 8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조영석 기자는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기사종류에 따른 취재 요령, 기사 작성법, 보도자료 작성 시 주의할 점, 기사에 미치는 사진의 영향 등을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우는 동시에, 기자로서 지켜야 할 윤리와 태도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기자는 “기자님께서 실제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기사 작성법과 현장상담을 통해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과 지역사회 소통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자 양성 교육은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와 JD뉴스코리아가 협력하여 마련한 첫 번째 교육과정으로, 두 기관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