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극장, 연극 ‘숙희책방’ 제천문화회관서 9월 24일 무료 공연

5.18 광주 민주항쟁 당시의 시민군이 현재와 만나는 독특한 설정


청년극장(대표 이윤혁)이 오는 2024년 9월 24일 화요일 오후 7시 30분, 제천문화회관에서 연극 숙희책방을 무료로 공연한다.


숙희책방은 문의영 작가의 작품으로, 38회 충북연극제 대상에 이어 2020년 대한민국연극제에 충북 대표로 출전해 은상까지 수상한 작품이다.


광주 금남로에서 헌책방을 운영하던 최숙희와 그녀의 딸 연우가 중심이 되어, 1980년 5.18 광주 민주항쟁 당시의 시민군이 현재와 만나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역사 속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기억을 조명하며 깊은 공감을 이끌어낸다.

출연진으로는 정창석, 문의영, 오영석, 조재명, 유혜빈, 이양호 등이 함께한다.


청년극장은 이번 작품을 통해 활기찬 연기와 깊이 있는 스토리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올해 40주년을 맞이하는 청년극장은 1984년 창단 이후 다수의 연극제에서 대통령상 등 최우수상을 비롯한 여러 상을 수상하며 지역 연극의 저변 확대와 예술 발전에 기여해 왔다.


숙희책방 공연 역시 청년극장의 오랜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품으로,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전할 것이다.


김서현이 연출을 맡은 이번 공연은 충북메세나협의회와 충북공연예술페스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예술의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QR 코드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