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농특산물 유튜브서 만난다

- 전국지자체 최초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용해 충주 농특산물 판매


충주시가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회사 굿워크랩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을 맞잡았다.

시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회사인 ‘굿워크랩’ 및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 판매 행사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충주시 수달공무원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에는 굿워크랩 소속 ‘애주가TV참PD’,‘흑백리뷰’,‘홍사운드’,‘채채’등 식품 리뷰 전문 콘텐츠 분야 크리에이터가 다수 참여한다.

또한, 시는 라이브 방송 시간 외에도 언제나 소비자가 쉽게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 내 전국지자체 최초로 스토어를 개설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주시는 사과, 오메가한우 등 고품질 지역 특산물을 더 넓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굿워크랩은 크리에이터, 지자체 간 동반 성장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수 농정과장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연동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가진 충주시가 재치 있는 콘텐츠를 만나 새로운 판로 및 고객 접점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신상영 굿워크랩 대표와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이재석 대표는 “우수한 특산물을 보유한 충주시, 시청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품 구매를 이끌 수 있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커머스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유튜브 쇼핑에 상품 연동이 가능한 카페24 플랫폼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로 소비자에게는 재미와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지자체 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및 고객 접점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