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10주년 기념품, 어린이 팔찌 눈길!

- 생태관 내 전시 중인 생물을 캐릭터화 한 어린이 팔찌
- 팔찌 외 철갑상어, 쏘가리, 팩맨 등 봉제 인형, 워터볼, 열쇠고리 등 총 17종

▲ 다누리아쿠아리움 10주년 기념품인 어린이 팔찌 


국내 최대 민물고기 생태관인 충북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이하 ‘아쿠아리움’)이 개관 10주년을 맞아 제작·판매하는 기념품이 이용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10주년 기념품은 작은발톱수달, 우파루파, 철갑상어 등 생태관 내에 전시 중인 생물을 캐릭터화해 만든 어린이 팔찌라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기념품을 제작해 판매 중인 아쿠아리움은 높아지는 인기와 더불어 각종 기념품 판매도 증가해 현재까지 기념품 누적 판매액은 총 6억 1,200만 원에 달한다.


아쿠아리움이 판매 중인 기념품은 이번 어린이 팔찌 외에 철갑상어, 쏘가리, 팩맨 등 봉제 인형과 워터볼, 열쇠고리 등 총 17종이다.


아쿠아리움 관계자는 “10주년을 기념해 판매되는 이번 기념품은 아쿠아리움을 대표하는 인기 생물을 캐릭터화한 디자인으로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즐거움을 넘어 추억을 선사하는 관광명소로 다누리아쿠아리움이 기억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책 발굴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5월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 처음 문을 연 다누리아쿠아리움은 150개의 수조에 단양강을 비롯해 아마존, 메콩강 등 해외 각지에서 서식하는 민물고기 234종 2만 3,000여 마리를 선보이며, 재방문율이 높은 가심비 최고의 관광명소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