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에 상금 200만원, 오는 10월 18일까지
JD News 석의환기자 = 충북 단양군이 군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카카오톡 채널 ‘단양군청’의 ‘제1회 단양군 캐릭터 이모티콘 공모전’을 개최하며 이용 활성화에 나선다.
군은 올해 6000명의 가입자 확보를 목표로 내달 18일까지 30일간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지역 관련 다양한 캐릭터 이미지의 이모티콘 제작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출해야하는 이모티콘 종류는 정지형 13개, 모션형 3개를 포함해 총 17종(타이틀 이미지 1종 포함)이다.
규격은 360*360px / 72dpi / RGB모드 / 용량 650kb 이하로 군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해 출품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를 함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내달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실시해 10월 29일 당선작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지역 특산품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 채널 ‘단양군청’은 군민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카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보다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의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