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추석 전 78% 백신 1차 접종 완료...'가짜뉴스 믿지 말고 추가예약 당부'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9-02 10:26
- 전국 예방접종 평균 보다 제천시 5%이상 높은 접종률 보여
- 지역 내 분열을 조장하는 가짜뉴스에 대해서는 엄중 대처

▲ 제천체육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전경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8월 말 기준 46,853명(35.5%)에 대해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했으며, 84,619명(64.1%)에 대해서는 1차 접종을 완료했다.

이는 전국 예방접종 평균(1차 접종 57.0%, 2차 접종 30.7%) 보다 5% 이상 높은 접종률이다.

2일 제천시에 따르면 전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확진자 네자릿 수가 발생한지 50일이 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연장에 따른 자영업자들은 피해는 계속 커짐에 따라, 추석 전까지 제천시민의 78%를 1차 접종 완료하는 등 백신의 조기 접종을 완료하여 코로나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조기 회복시키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백신접종에 대한 일부국가의 특정 사례를 왜곡·과장하여 백신의 부작용 및 위험성을 과장하거나 백신의 의한 유전자 변경을 의심하는 음로론에 가까운 가짜정보 유포로 인해 백신접종 사전예약율이 70%에 미치지 못한다고 전했다.


이에 가짜뉴스를 믿지 말고 추가예약기간인 9월 18일까지 추가 예약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제천시는 백신접종에 대한 가짜뉴스처럼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제천 시민의 피해를 방지하고 올바른 사실 전달을 위해 허위사실에 대하여는 적극적이고 단호히 대처 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상천 시장은 “내년도 대선 및 지방선거에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악의적인 가짜뉴스 및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지역 갈등과 지역 내 분열을 조장하거나,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자는 관련법에 따라 더욱 엄중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해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