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제천시장, 우기철 대비 대규모 사업장 긴급 점검

- 지역내 대규모 공사현장에 대한 실태 점검 나서
- 대형공사장 및 침수우려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지에 대한 일제점검 주문

▲ 이상천 제천시장이 우기철 대비 지역내 대규모 공사현장 실태 점검에 나섰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이상천 제천시장이 지난 2일 우기철 대비 지역내 대규모 공사현장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2일 ‘제천예술의 전당 건립사업’ 현장과 ‘강제소하천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대비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집중호우나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공사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앞서 이 시장은 대형공사장 및 침수우려지역, 급경사지 등 재해취약지에 대한 일제점검을 주문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사전재해영향성 검토 협의 사업장, 재해위험지역정비사업 등 주요 대형공사현장에 대하여 수방대책‧배수계획‧안전시설 설치 여부‧안전관리계획 수립 여부 등을 중점 점검 중이다.

수시로 대형공사장 및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현장점검 결과 위법 및 위험요소가 있는 공사장은 사업시행자에게 통보해 신속히 보수‧보강을 실시토록 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호우나 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상황근무에 돌입해,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으며, 피해가 발생 할 경우 현장을 최초로 확인한 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장비를 즉시 투입하는 선제적 대응체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