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전국 72개소 중 코로나19 대응 능력에서 높은 평가 받아 -



(제천=Jd News) 이용희 기자 =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0년 사업운영 성과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전국 건강생활지원센터 72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지역사회기반, 주민참여, 지역자원협력 등 3분야로 나누어 평가하였고,  제천시는 지역사회기반 분야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대면 사업수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요구도 조사와 의견수렴을 토대로 신속히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여  건강용품 대여사업, 모니터링, 교육영상 자체 제작 등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코로나19 소독 및 교육을 병행하여 안전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비대면 모니터링을 위한 SNS (건강생활지원센터 밴드)를 활성화하여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하고 실천사진 등을 게시하도록 하는 등 코로나로 인해 사회활동이 줄어든 주민들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였다.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16년 6월 개소 이후 신체활동, 만성질환관리, 영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향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043-641-32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