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Jd News) 이용희 기자 =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충청북도, 제천시, 세명대학교(산학협력단)등이 공동 주관하는 ‘2020년 균형발전 정보협력 제4차 포럼’이 오는 18일 한방생명과학관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산·학·연·관 및 일반인 등 90여 명만 제한적으로 참석 예정이다.
1부 행사는 산업연구원 송우경 박사의 “균형발전과 지역 간 연계협력”이라는 주제로 기조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충북연구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테크노파크, 세명대학교, 지리산권 관광개발조합에서 지역 간 연계·협력에 관한 사례발표가 이어진다.
3부에서는 충북연구원 정초시 원장을 좌장으로 한 전문가 7인의 합동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이번 균형발전 정보협력 포럼을 제천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지역 간 연계·협력을 통한 국가와 지방간의 균형발전으로 지방 중소도시의 역량강화 및 인구증가의 새로운 모멘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의 사전 참가 신청은 www.nabis.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유뷰트 또는 산업방송채널i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