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봉사단 등 분야별 20명씩 총 60명 선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이 2025년을 맞아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활동과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자치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봉사단으로 나뉘며, 각 분야별로 20명씩 총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의 프로그램과 운영에 대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이들은 시설 이용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개선점을 제시하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간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정책의 변화와 발전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제천시의 청소년 관련 사업과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 가능성을 검토하며, 청소년들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봉사단은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책임감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이들은 환경 정화 활동, 취약계층 지원, 지역 행사 지원 등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자신의 성장과 함께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만 13세에서 24세 사이의 청소년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만 14세부터 지원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일(월)부터 2월 4일(화)까지이며, 장락청소년문화의집 2층 사무실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단, 월요일은 휴관일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자치기구 모집은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지역 사회의 주체로 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라며, "청소년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장락청소년문화의집(☎043-641-6583)으로 하면 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제천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