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장은 “지난 한 해 충주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는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 의장은 지난 2024년을 되돌아보며 충주시의회가 시민과 소통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 개발에 집중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 충주시의회는 두 번의 정례회와 여덟 번의 임시회를 통해 결의안과 건의문 발의, 시정질문, 자유발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전했다.
특히, 2024년 하반기 제9대 후반기 의회 출범 이후 충주시의회는 단합된 모습으로 ‘제18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 의장은 “이 모든 성과는 충주시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2025년을 맞아 김 의장은 “포용과 상생의 자세로 충주시정을 뒷받침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민생 안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김 의장은 2025년 을사년을 “지혜와 창의, 변혁의 해”로 정의하며 “충주시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함께 손을 맞잡고 더 큰 발전을 이루는 희망찬 한 해를 만들어 가자”고 호소했다.
한편, 충주시의회는 2025년에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통해 충주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