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과 은상 수상, 중앙대회 출전 자격 획득– K-뷰티 인재 양성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지난 15일,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와 함께 C&V센터에서 개최된 이 대회는 청주시의 후원 아래 (사)대한미용사회 청주시흥덕구지부가 주관하여, 지역의 미용 인재 발굴과 K-뷰티 산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대회에는 헤어, 피부, 메이크업 등 55개 종목에 약 25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서 세명대 뷰티케어학과의 이수연 학생은 아트마스크 부문에서 금상을, 신지현·원유빈·임다희·장서연 학생은 은상을 각각 수상하여 청주시장상과 중앙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특히 이들은 최신 미용 트렌드에 창의적 아이디어와 미적 감각을 더한 작품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수연 학생은 “실용적이면서도 예술적인 K-뷰티 매력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진정 교수는 “우리 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심리적인 예술문화 콘텐츠를 선도할 뷰티 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학생들이 노력의 결실을 맺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세명대학교 뷰티케어학과는 헤어디자이너, 피부에스테틱션,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등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며, 뷰티 산업의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