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제천만들기 프로젝트 가동, 전국 최초 민간이 주도하는 제천시 층간소음예방위원회 총회 개최

- 제천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 제정, 공동주택 층간소음관리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층간소음예방위원회 총회 개최

 제천시 층간소음예방위원회(위원장 이영표)가 2022년 12월29일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 위원회는 층간소음 민원의 처리 지연과 기존 아파트별 층간소음위원회의 소극적인 활동을 개선하기 위해 민간이 주도하여 출범했다.


그동안 층간소음 예방위원회는 아파트주민을 대상으로 층간소음 예방교육과 분쟁조정을 위해 변호사, 심리상담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팀을 운영하면서 지역 여론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개최했다.

2022년에는 시의회와 협력하여 제천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를 제정하였고, 제천시 주도로 공동주택 층간소음 관리위원회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교육에는 아파트관리소장, 아파트주민대표, 아파트 층간소음관리위원 등 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효율적인 층간소음 예방을 위해 아파트 주민대표, 주택 관리사 협의회 등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기구가 필요하다는 논의와 이를 위한 조례개정 청원 활동전개 등이 논의되었다.
제천시 층간소음 예방위원회는 `살기 좋은 제천만들기`를 위해 2023년에도 홍보와 예방 교육, 공청회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