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식품·공중위생 관련 단체와 간담회 개최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방안논의 및 각 단체 의견 수렴
- 방역패스 준수, 영업시간 준수,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철저 등 협조 요청

▲ 간담회 모습


충북 제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되는 추세에 따라 이를 대응하기 위한 식품·공중위생 관련 단체와 간담회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제천시보건소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제천시지부, (사)대한미용사회 제천시지부,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제천시지부, (사)한국목욕업중앙회 제천시지부 관계자들이 모여 코로나19 재확산 시대를 슬기롭고 안전하게 대처하기 위한 방안논의와 각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천시 보건소는 주요내용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패스 준수 ▲방역지침에 따른 영업시간 준수 ▲여름철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철저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2022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성공을 위한 적극적인 동참과 함께 밝고 깨끗한 환경에서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각 단체에서는 감염병 재확산으로 인한 영업부진 등의 고충을 밝히며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물품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를 추진한 제천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이행 등 협조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체에 대한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통해 현 위기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