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캠프의 O2O 연계 교육
- 디지털 시대의 영화 음악 작곡가를 육성하는 교육의 산실될 것
제18회 충북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아트엑스캠퍼스와 지난달 31일, 영화 음악 교육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해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캠프를 O2O(Online to Offline) 연계 교육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아트엑스캠퍼스에게 영화 음악 작곡가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 커리큘럼 및 노하우를 제공하게 되며, 아트엑스캠퍼스는 교육 콘텐츠를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등 상호 협력하게 된다.
영화 음악 교육 콘텐츠는 국내·외 유명 영화 음악 감독들의 강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아트엑스캠퍼스 홈페이지(www.artxcampus.co.kr)를 통해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지난 2005년 첫 개막 후 국내 영화팬들에게 다양한 음악 영화들을 소개해 왔으며, 영화 음악 전문가 육성을 위한 제천영화음악아카데미를 오프라인 캠프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아트엑스캠퍼스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티브를 킬러 콘텐츠로 서비스하는 실감형 콘텐츠 융합 전문가, VFX 그래픽 아티스트, 영상 전문가 등을 양성하는 미래형 융·복합 콘텐츠 교육 전문 플랫폼이다.
최근에는 대전 특수 영상 전문가 양성 및 취업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영화와 음악의 감동을 만끽할 수 있는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16일까지 6일간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됐던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을 비롯한 축제성 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