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필·통(Feel이 通하는) 한마당 진행

▲ 영월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강원 영월군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8일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필·통(Feel이 通하는) 한마당을 진행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대면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오후 1시 50분 하반하세계여행학교 사물놀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주요 내빈의 축사, 모범청소년 4명에게 군수상, 의장상, 교육장상, 수련관장상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청소년대표 6명의 축제 선포 후, 총 14개의 청소년동아리·지역사회 연계기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다트던지기·활쏘기 등 9개의 놀이 이벤트가 진행되어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되었다.

뒤이어 진행된 청소년가요댄스경연대회에서는 총 13개의 청소년팀이 참가하여 내재된 끼와 열정을 뽐내는 시간이 되었다.

지역과 청소년이 함께 구성·운영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찬 모습으로 돌아가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지역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활동 정상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군청소년수련관 이두영 관장은 “이번 활동은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맘껏 뛰놀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33-813-1388(영월군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