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앞장서서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단으로 나서다!
강원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사)아름다운청소년들) 청소년들이 지난 21일,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단으로 위촉되었다.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세계 70여 개국 1천 90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동계청소년올림픽 역사상 유럽을 벗어나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첫 번째 대회이다.
당일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리더교육, 위촉식, 루지와 스키점프전망대 체험 등 2024 동계 청소년올림픽을 알아가는 의미있는 교육 및 체험활동시간을 갖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홍보단 동아리연합 ‘아이coo’ 대표 유정은(마차고3)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까지 2년이 남았습니다. 강원도 뿐 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라며 청소년이 만들어갈 다양한 홍보활동에 대한 열정을 내비췄다.
2024년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단은 올림픽 붐업조성 및 청소년참여확산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내 홍보단은 환경 및 영상 동아리 연합으로 구성되어, 영월 관내에서 진행 중인 환경 캠페인 및 지역사회 연계 활동들에서 2024년 동계 청소년올림픽 홍보를 녹여낼 예정이며, 이와 관련하여 그림대회를 기획 중에 있다.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우리 지역을 넘어 국제사회에까지 미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