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 기간 오는 12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방문해 신청가능, 1 농가당 최대 45판까지
- 품종 칼탄패스, AR돌격탄, PR큰열 3가지, 공급될 물량은 33만본(4,600판) 정도
JD News 김경훈 기자 = 충북 단양군 농업기술센터가 우량 고추묘를 농가에 값싸게 공급하기 위해 단양공동육묘장에서 생산한 고추 육묘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품종은 칼탄패스, AR돌격탄, PR큰열 3가지이며, 공급될 물량은 33만본(4600판) 정도다.
고추묘는 경영주가 75세 이상 고령농, 부녀자농, 장애인에 등록된 농업인 등 육묘여건이 어렵거나 영세한 농업인에게 우선 공급될 예정이며, 남은 잔량은 일반농에게 나누어 공급 될 예정이다.
이에 지역내 농업인은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1 농가당 최대 45판까지 신청 가능하다.
군은 많은 농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영농소식지와 센터 홈페이지, SNS를 통해 신청 안내 및 홍보를 진행 중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으로 육묘 여건이 열악한 농업인들에게 단양 공동육묘장에서 생산된 우량 고추묘는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시중 가격의 60~80% 정도로 저렴하게 보급 예정인 이번 고추묘 신청에 많은 농가의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고추재배 기술교육 및 컨설팅 등 고품질 단양고추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