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폭염 대비 찬우물&두레박 냉장고 설치

- 시민 다중이용 주요지점에 한 달 간 생수 30,000병 지원

▲ 제천시가 폭염 저감 대책으로 야외 생수 냉장고를 다중이용 주요지점 5개소에 설치했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폭염 저감 대책으로 오늘(1일)부터 한 달간 다중이용 주요지점에 야외 생수 냉장고, 이른바 찬우물&두레박 냉장고를 운영한다.

1일 제천시에 따르면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 폭염으로 각종 온열질환이 예상됨에 따라, 시는 삼한의 초록길(자전거 대여소 앞, 에코브릿지 밑), 시민회관, 하소천변(용두교), 보건소(선별진료소) 등 총 5개소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인냉장고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1일 2회(오전9시, 오후2시) 시원한 생수(500ml)를 각각 1,000병씩 총 30,000병을 공급 할 예정(생수 소진량에 따라 탄력적 운영)이다.

시 관계자는 “생수 공급을 통해 보행 중 무더위에 시달릴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추후 수요가 많을 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어 “냉장고 이용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치된 손소독제로 소독 후, 1인 1병을 준수하여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대비 홍보물 배부, 취약계층 보호대책 시행,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 무더위쉼터 141개소, 그늘막 58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