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안심여행 분위기 확산 SNS 이벤트 눈길

- 이달 1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단양군 온라인 SNS 채널 이벤트 진행

▲ 단양군 인스타그램 계정


JD News 유소진 기자 = 단양군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업계의 위기 극복과 안심여행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단양관광 SNS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14일 단양군에 따르면 방문객 급증이 예상되는 이달 15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단양군 온라인 SNS 채널인 단양군문화관광블로그(https://blog.naver.com/danyanggun), 단양관광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danyang_city)을 활용해 댓글달기, 인증샷 남기기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한 관광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되는 ‘청정단양 안심여행 SNS 인증샷’ 이벤트는 군 온라인 SNS 채널을 이웃추가 또는 팔로우한 상태에서 단양 관광지를 방문해 손 소독,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인증샷을 찍어 자신의 SNS에 게재 후 군 SNS 채널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다만 인증샷 게시글에는 #대한민국녹색쉼표#청정단양안심여행#단양관광 등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해야한다.


단양군은 전 국민 홍보를 위한 ‘가고 싶은 단양 여행지 댓글달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단양관광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에 단양팔경,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 다누리아쿠아리움 등 단양군의 주요 관광지 중 방문하고 싶은 곳과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 게시하면 된다.


군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댓글달기와 인증샷 남기기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총 350명을 선정해 모바일 기프티콘 또는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우리 단양은 안심관광 전략을 강화해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에도 온기가 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철저하고 빈틈없는 방역대책 마련으로 청정하고 아름다운 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