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실버복지관 개관식 개최

  • 유소진 기자
  • 발행 2021-07-11 09:47
- 주요시설로 대강당,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카페, 식당 등 갖춰져
- 제천시실버복지관은 지역내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든지 이용 가능

▲ 제천시 실버복지관이 지난 9일 개관식을 마치고 운영을 시작했다.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지난 9일 제천시 실버복지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상천 제천시장과 엄태영 국회의원,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복지시설의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다.

11일 제천시에 따르면 제천시실버복지관은 지역내 60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든지 이용 할 수 있는 시설로, 고암동 공공실버주택 지상1층에 위치하여 연면적 1,047.4㎡(건축면적 760.6㎡)으로 건립됐다고 밝혔다.


주요시설로는 대강당, 프로그램실, 체력단련실, 카페, 식당 등 노인복지를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급격한 사회변화로 중요한 노인문제인 질병·빈곤·외로움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없도록 ▲노인전문 상담사업 ▲위기 및 취약계층 어르신 사례관리 ▲지역사회돌봄사업 ▲건강생활증진사업 ▲노년사회화교육사업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천 시장은 "제천시실버복지관이 지역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여가․문화활동과 활기찬 노후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이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