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로컬푸드 ‘싱싱장터’ 오는 21일부터 재운영

- 제천로컬푸드직매장, 전국 최초 민물고기 판매
- 오는 21일부터 11월까지 이마트 앞 직거래장터서 매월 셋째 주 금‧토요일

▲ 제천 ‘청풍호’에서 어부가 직접 잡아 손질하여 진공 포장된 민물고기 모습

JD News 유소진 기자 = 제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중단됐던 로컬푸드 '싱싱장터'를 지난 7일 시청 로비에서 재개한데 이어, 이마트 앞 직거래장터를 오는 21일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금‧토요일에 이마트 제천점 1층 행사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일 제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7일 재개한 제천시청 싱싱장터에서는 준비한 농산물이 조기에 팔려 일부 품목의 경우 몇 번씩 상품을 다시 채우는 등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청을 찾은 시민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먹거리 생산 및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로컬푸드 직매장에는 전국 최초로 민물고기가 판매되고 있다.


제천 ‘청풍호’에서 어부가 직접 잡은 쏘가리, 잉어, 붕어, 잡고기 등으로, 잘 손질돼 진공 포장된 민물고기와 쑥갓, 미나리, 파 등 로컬푸드와 함께 구입하면 민물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선물꾸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천로컬푸드는 공공배달앱 ‘배달모아’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하며 특히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아 2만원 이상 주문시 2천원 즉시 할인쿠폰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