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준비 순항

-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및 접종센터 합동점검 실시 -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유관기관 간담회

JD News 이용희 기자 = 제천시는 31일 제천시보건소 회의실에서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준비를 위한 지역의사회 및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허경재 제천시 코로나19예방접종추진단장을 비롯해 노창호 제천시 의사회장, 이영환 제천서울병원장, 김용호 명지병원장 및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 군부대 등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설명하고,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설치에 따른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 발생 시 응급체계구축 등 각 기관별 맡은 바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허경재 부시장은 ‘코로나19예방접종은 업무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도 가장 중요하며,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만큼 각 기관과 단체들은 모두 각자의 역할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4월 1일 충청북도 주관으로 접종센터 합동점검이 실시될 계획으로, 한국전력공사·전기안전공사, 지역방위사단, 시·도 소방본부, 지방경찰청 등 이 참석하여, 예방접종약품 초저온 냉동고, 자가발전시설,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제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