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학년 학생 60명 대상 ‘영어를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세명대학교와 제천시가 협력하여 추진한 2024년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인 글로벌캠프가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하고, 세명대학교 학술관에서 성과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제천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 약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영어권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캠프는 첫날 입소식과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해, 읽기와 쓰기를 포함한 영어 수업, 그룹 프로젝트, 실외 스포츠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반별로 배치된 원어민 교수와 보조강사와 함께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학습 활동을 경험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다.
마지막 날에는 MY DREAM SPEECH CONTEST와 POP SONG FESTIVAL이 개최되어 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배운 내용을 발표하며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권동현총장은 “글로벌캠프를 통해 제천시 초·중등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세명대학교는 지역과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글로벌캠프는 세명대학교 외국어학부, 미디어문학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의 협력으로 이루어졌다.
원어민 교수진과 보조강사들은 학생 맞춤형 영어 교육을 설계해 영어권 문화 체험을 극대화했으며, 실질적인 영어 소통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용 영어 수업과 활동형 학습법이 캠프의 특징으로 돋보였다.
세명대학교는 글로벌캠프 외에도 진로직업 체험캠프, K-콘텐츠 스쿨, 대학 연계 실무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총 4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제천시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세명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인재 발굴과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제천시와 함께하는 이러한 노력이 제천 학생들에게 더 큰 꿈을 실현할 기회를 열어주고 지역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