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청년마을 사업설명회,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

사업 참여 마을 3년간 총 6억 원(매년 2억 원) 지원

정부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청년마을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마을 공모사업을 준비 중인 지자체와 청년단체, 기업 운영진 등 약 6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심사 절차를 안내하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먼저 우수 청년마을 대표 3인의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각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청년마을의 구체적인 성과와 경험을 공유한다.


이어서 청년마을 공모사업 설명과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법, 심사 기준 및 절차에 대한 안내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참가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사업계획 작성 및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다.

청년마을 사업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에서 살아보며,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일거리 실험과 활동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


이를 통해 청년이 모이는 마을을 만들고 지역사회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현재 전국 39개 청년마을이 운영 중이며, 사업 참여 마을은 3년간 총 6억 원(매년 2억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 또는 URL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서는 개인이 직접 작성해야 한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마을 공모사업을 준비하는 담당자들에게 필수적인 정보와 성공적인 사업 실행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곳곳에서 청년들이 주도하는 새로운 마을과 기회의 장이 활발히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