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정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가능
제천시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중학교 재배정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재배정 신청 접수와 관련한 세부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재배정은 전 가족의 거주지 이전, 귀국학생 및 다문화학생, 학교 폭력 피해학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시행된다.
재배정 대상은 크게 다섯 가지로 나뉜다.
먼저, 타 시‧도에서 중학교를 배정받은 학생이 제천시 중학교학교군(동지역)으로 전 가족이 거주지를 이전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읍·면지역 중학교에 배정받은 학생이 동지역으로 거주지를 옮긴 경우에도 대상이 된다.
이 외에도 중학교 배정원서 제출 마감 후 귀국하거나 재취학 등의 사유로 중학교 배정을 받지 못한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 초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진 귀국학생 및 다문화학생도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학교 폭력 사안으로 학급 교체 조치(제7호)를 받은 가해학생과 동일 학교에 배정된 피해학생 중 재배정을 희망하는 경우도 대상에 포함된다.
재배정을 희망하는 학생의 보호자는 오는 20일(월) 오전 10시부터 24일(금) 오후 3시까지 제천교육지원청 교육과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재배정원서, 전 가족이 등재된 주민등록등본, 중학교 배정통지서 원본, 배정학교 입학 포기원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입학 포기원은 배정된 중학교나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작성해야 한다.
재배정은 2월 4일(화) 오전 10시,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개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원 학교의 학생 수를 기준으로 선지원 후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산 처리가 아닌 비전산 처리 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추첨 이후에는 재배정이 불가능하며, 체육특기자 및 특수교육대상자 등 특수 사례의 경우 일반 학생의 전·입학 규정에 따라 별도로 처리될 예정이다.
제천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재배정 절차는 학생과 보호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진행될 것이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업을 원활히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배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교육지원청 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