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서우수논문발표상 수상
-코칭 리더십이 신입사원의 적응성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 발표
< 2024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
지난 12월 20일, 김기숙 박사(에리카코칭연구소)와 전순영 교수(국립한국교통대학교)가 (사)대한경영학회에서 열린 2024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코칭 리더십이 신입사원의 적응성과에 미치는 영향: 피드백 추구 행동의 매개효과와 성장 욕구의 조절효과"라는 제목의 연구를 발표하였으며, 이 논문은 신입사원의 조직 적응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하는 데 큰 기대를 모았다.
이번 연구는 신입사원이 조직에 처음 적응하는 과정에서의 리더십 역할과 피드백 문화의 중요성을 심도 있게 탐구했다. 김기숙 박사와 전순영 교수는 조직과 신입사원 간의 상호작용 메커니즘을 분석하며, 신입사원의 적응성과를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리더십 전략을 제시했으며.,이 연구는 신입사원의 성공적인 적응이 조직 성과와 인재 관리 전략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점을 입증하며,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김기숙 박사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연구가 신입사원의 조직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신입사원의 성장과 조직 성과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리더십 전략이 더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박사는 "앞으로도 조직 행동론 및 인재 관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번 연구는 기업의 실무자들에게도 중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신입사원들이 성공적으로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전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숙 박사와 전순영 교수의 연구 결과가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들의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이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