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평가로 제천 약초의 신뢰와 품질 입증, 사회적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제천약초영농조합이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 스토어 평가에서 한방재료 분야의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소비자의 8대 권리(의견 반영권, 정보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 등)를 실현하고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업종별로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한 제품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을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제천약초영농조합은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등 네 가지 항목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아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
특히, 제천 지역 특산품인 한방재료를 중심으로, 신선한 제품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낸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하였다.
이번 선정은 지난 8월과 9월에 걸쳐 포털사이트에서 각 제품 카테고리별 리뷰 수 등을 분석한 사전조사와, 이용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종 평가 과정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제천약초영농조합은 지속 성장하는 온라인 쇼핑 산업 내에서 품질과 서비스 면에서 신뢰받는 한방재료 제공자로 인정받았다.
신학주 제천약초영농조합 대표는 제천 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로서 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제천의 우수한 한방 자원을 활용하여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 경제와 사회적경제 네트워크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매년 우수 온라인 스토어를 선정하여 대중에게 소개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한 소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