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2024년 포트폴리오 및 커리어 로드맵 경진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학생 취업·창업 역량 강화…조기 진로 탐색 및 목표 설정 지원

세명대학교전경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2일 ‘2024년 포트폴리오 및 커리어 로드맵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대한 목표 의식을 고취하고, 진로 탐색을 통해 궁극적으로 100% 취업 및 창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포트폴리오 부문 66명, 커리어 로드맵 부문 134명 등 총 20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강점과 흥미, 목표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단계별 계획을 제시하는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해 미래 진로의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시상식에서는 시각 영상디자인학과 2학년 방○림 학생이 포트폴리오 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커리어 로드맵 부문에서는 동물바이오헬스학과 2학년 박○○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두 학생 모두 직업 목표와 관련된 상세한 준비와 자기 이해, 구체적 계획을 바탕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취업 관련 담당자는 “세명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고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황형서 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세명대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와 커리어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의 진로 방향성을 구체화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