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의회 이정임 4선 의원,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다선 의원으로서 제천시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부문 수상자 이정임의원


충북 제천시의회 4선 의원인 이정임 의원이 25일 '2024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자치부문에서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정임 의원은 그동안 성실하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제천 지역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제9대 제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며, ‘제천시 화재피해주민 지원조례’와 ‘제천시 대상포진 예방지원 조례안’ 등 여러 조례를 제정·개정하였다.


이러한 정책들은 특히 시민들의 안전과 복지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제천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해왔다.

수상 소감에서 이정임 의원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항상 의정활동의 중심에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삶을 더욱 나은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관하였으며, 독창적인 행정과 지역사회 혁신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 의원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이정임 의원의 수상은 제천시의 의정활동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제천시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성과로 평가된다.

한편, 시상식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렸으며, 이정임 의원의 이번 수상은 제천시 발전을 이끄는 모범적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