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학연구원, 분야별 전문가 초청 릴레이 교육 간담회

장은숙 박사, “제천의병의 스승 성재 유중교 생애와 숭모사업의 방향” 에 대해 발표

이성범 제천학연구원  고문,  강성권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차연우ㆍ이유진 제천여중 3학년 학생 등 9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천학연구원(원장 이범관, 경일대학교 교수)은 최근 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천지역의 정체성 확립과 미래상 정립을 위한 ‘2024 제2회 분야별 전문가 초청 릴레이 교육 간담회’를 8월30일 제천교육청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행사는 이성범 제천학연구원 교육분야 고문의 인사말, 강성권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환영사, 차연우ㆍ이유진 제천여중 3학년 학생의 울릉도ㆍ독도 탐방기 발표로 진행되었다.

주제 발표는 총 5편으로 △제1주제로 “제천교육지원청 2024 기관 현황 및 추진사업 소개”,  △제2주제는  “제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추진 방향”, △제3주제는  “제천의병의 스승 성재 유중교 생애와 숭모사업의 방향”, △제4주제는  “영토산업 활성화를 통한 제천지역의 발전 방향”, △제5주제는  “현 정부 분권형 균형발전과 제천 교육역량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다.


종합토론은 좌장인 이범관 교수의 진행으로 지정토론이 아닌 자유토론 방식으로 각 분야에서 초청된 전문가와 일반 참석자들에 의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제천지역의 발전을 갈망하는 10대 학생부터 80대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90여 명이 참석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체계적인 향토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부각 된 간담회였다.

제3회 릴레이 간담회는 제천지역의 정체성확립과 미래상 정립을 위해 문화관광분야를 대상으로 제천문화재단 강당에서 제천문화재단과 공동으로 하반기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