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2024 찾아가는 공직박람회’성황리 개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직 정보를 제공하여 청주, 충주, 제천 지역의 고교 및 대학생들의 큰 관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직 정보 제공으로,  청주, 충주, 제천 지역의 고교 및 대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2024 찾아가는 공직박람회’가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학술관에서 8월 26일(월) 제천 및 인근 지역의 청년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 행사는 인사혁신처와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고용노동부 지원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단, 고교재학생맞춤형서비스사업단, 취창업지원처 포함)가 함께 주관하였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직 정보를 제공하여 청주, 충주, 제천의 고교 및 대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박람회는 △기관별 홍보 및 체험부스(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경찰청 등 11개 기관) △공직 특강(특강 & 토크 라운지) △공직 멘토링 △공직 모의면접 △흥미존으로 구성되었다.


현직 근무자와의 토크 라운지 및 멘토링에서는 자유롭게 공직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접수한 24명에게는 면접위원 경험이 있는 현직자에게 모의면접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실질적 도움이 되는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세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황형서 교수는 “세명대학교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이 공직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직에 적극 도전하고 진출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