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 등 4개 재단’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상생‧소통‧협력‧발전을 위한 산하재단 업무 공유 시간 가져

▲ 재단 주요업무 보고회

제천시는 27일 시청 박달재실에서 제천시 산하재단의 주요업무보고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창규 제천시장, 지중현 인재육성재단 이사장, 김상수 문화재단 이사장, 유용식 복지재단 이사장, 조정희 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등 재단 상임이사와 각 팀장, 시 관련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와 현안보고가 진행됐다.

체류관광 도시 제천을 만들기 위해 산하재단과 네트워크를 다지고 현안 사항을 공유, 개선점과 협력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다.

인재육성재단은 △ 하반기 장학생 선발 △ 제16회 제천 꿈나무 장학퀴즈 △ 제1회 대학입시박람회 등 5개 주요사업을,

문화재단은 △알고가는 미술관 나들이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운영 활성화 △2023년 기초단위 생활문화 확산 지원사업 등 48개 주요사업을,

복지재단은 △사회복지시설 수탁운영관리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캠프 △위기가구 긴급생계비 지원 등 18개 주요사업을,

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글로컬 한방천연물산업 육성사업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운영사업 △제천 한방바이오박람회 개최사업 등 14개 주요사업을 공유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시 산하재단 주요 업무보고회는 우리시와 각 재단의 상생과 소통, 협력과 발전을 위한 정책 정보교류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정기적인 보고회 개최를 당부하며, 4개 재단 모두 제천시와 시민을 위해 주요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