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무원 대상 ‘7천만 걸음 기부 챌린지’ 운영

- 걷기 기부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함께 누리세요

▲ 충주시청 전경

충주시는 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워크온을 활용해 충주시공무원 노동조합과 연계한 ‘7천만 걸음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7천만 걸음 기부 챌린지는 걷기를 통해 직원 건강도 챙기고, 걸음 수만큼 기부를 통해 얻어지는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 공감한 충주시 공무원 노동조합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기부 챌린지는 6월 한 달 동안 운영되며, 공동목표 걸음 수인 7천만 보를 달성하면 충주시 공무원 노동조합 이름으로 취약계층에 200만 원을 기부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슬기로운 걷기생활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충주시청 7천만 보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 종료 후, 기부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횔팀(☏850-35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다양한 챌린지가 운영되는 충주시 공식커뮤니티 ‘우리 함께 걸어요 동네한바퀴’에는 충주시민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