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친환경‘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 가구당 10만 원/대 지원(저소득층 60만 원), 9일부터 접수

▲충주시청 전경

충주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저녹스(NOx) 보일러’ 교체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총 약 3억 2천여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총 2,200가구(일반 2,000, 저소득층 200)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저소득층 지원 대상을 확대해 기존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포함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이 세대원으로 거주하는 세대의 세대주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3년에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려는 주택 소유주이며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교체하는 가정에 가구당 10만 원(저소득층 60만 원)을 지원한다.

단, 주택소유주 당 최대 10대까지만 지원되고, 신축건물은 지원 불가하다.

또한,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 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설치 가능 여부를 대리점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9일부터 가능하고 인터넷(www.greenproduct.go.kr/boiler) 또는 충주시 기후에너지과로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홈페이지(http://www.chungju.go.kr) 공고‧고시·입찰 페이지 또는 충주시 기후에너지과(☏850-36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