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 착수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의림지 및 청전뜰을 연결하는 자연경관과 농경문화자원을 활용한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김창규 제천시장 및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9월 1일 시청에서 착수보고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2020년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중 한 분야로 의림지와 청전뜰, 삼한의 초록길을 연계하는 의림지만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며 제천 농경문화를 예술제로 승화하여 지속 가능한 로컬관광의 전기로 삼기 위한 첫 발걸음이다.


이에 시는 시의원 및 농업인 대표, 축제 전문가, 관련부서장 등이 모여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가 의림지 및 청전뜰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지역 농업이 하나의 문화상품으로 인식될 수 있는 문화축제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행사 전략 및 구성 프로그램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하였다.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는 “마르지 않는 즐거움, 제천으로 스며들다.’라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의림지와 청전뜰일원에서 진행되며, 볏짚아트 및 농기구모터쇼, 전통농기구 및 우마차체험, 볏짚까페, 연날리기, 미꾸라지잡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볼거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제1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가 성공적인 축제로 정착하여 제천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 및 도심권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응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