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7월 과학문화행사 ‘과학 사진 전시회 ’개최

- ‘거시와 미시 : 망원경으로 본 우주, 현미경으로 본 생명’을 주제로 전시

▲7월 과학사진전 포스터

2022년 올해의 과학문화 도시로 지정된 충주시가 오는 20일까지 충주시 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충주시 성내동 관아1길 20)에서 과학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충주시는 성내동 문화창업재생허브(충주어린이과학관) 일대를 과학특화거리로 지정해 ‘사이언스 그라운드’ 시민 과학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4월 ‘자연과 공생하는 과학하는 인간, 호모심비우스’, 5월 ‘사이언스 패밀리데이’에 이어 이번 7월에는 과학 사진 전시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거시와 미시: 망원경으로 본 우주, 현미경으로 본 생명’을 주제로 광활한 우주와 아주 작은 단위의 세포가 표현하는 아름다운 과학 사진을 시민들에게 소개한다.

과학 사진 전시회 작품은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 공모전 수상작과 오송바이오진흥재단(충북대학교 의학정보센터)의 충북바이오 현미경 사진전의 작품이다.

전시 기간에는 충주어린이과학관 선생님과 함께하는 전시회 나들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과학자 특강으로 이태형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관장이 ‘별과 우주 그리고 은하수’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과학 사진으로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과학 사진 와팬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과학 사진 전시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문화거점센터(☏043-845-58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