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족센터,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 실시

- 유튜브 채널 생중계 통해 가족들의 사연 소개 등 진행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  '코로나탈출 패밀리쇼'

충주시가족센터(센터장 심재석)는 31일 센터 유튜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탈출 패밀리쇼’는 충주시 가족들에게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족 친화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가족 간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눔’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충주시 가족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하는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진행했다.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충주시 가족들의 따듯한 사연을 나누는 ‘우리 가족 사연 소개’, ‘블록 화분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가족들의 고민 나눔과 함께 전문상담가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쪽 고민 상담소’ 코너 등이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받아 100가족 중 7가족을 선정해 DJ가 직접 소개하는 ‘사연 소개’ 시간이 재미있고 감동적인 내용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또한 가족들에게 사전에 제공한 블록 화분 만들기 키트를 활용한 체험이 가정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과 ‘가족 사연 나눔’등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직된 분위기를 벗어나 가족들과 함께 공감하고 재미있게 놀 기회를 제공했다.

보이는 라디오를 시청한 한 참여자 A씨는 “다양한 가족들의 사연을 나누고 깊이 공감할 수 있어 너무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연 소개가 된 참여자 B씨는 “내 사연을 DJ가 직접 읽어줘서 고마웠고, 댓글로 시청자들의 응원과 공감 댓글을 받으며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충주시가족센터는 시민들의 가족 친화 문화 환경 조성과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충주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