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3일까지 1개월 간 추진...지역내 직장인・학생 등 누구나 공모 가능
충북 제천시는 2023년도 특색 있는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에 나섰다.
5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1개월 간 추진되며, 제천시민 또는 지역내 근무하는 직장인(학생포함)이면 누구나 공모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모 제안 가능사업은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있는 사업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 밀착 공익사업 ▲지역주민의 복리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등이다.
다만,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농로포장, 마을안길 정비 및 포장, 배수로 정비사업 등)과 일반 민원성 제안 및 중·장기 계획에 의한 대규모 계속사업 등은 제안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제천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 메뉴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게시 및 우편·팩스·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어 공모 기간 중 접수된 사업은 소관 사업부서의 심도 있는 검토와 제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 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다.
한편, 작년 공모 기간 동안 134건을 접수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보행신호 음성안내 보조장치 설치, 덕산면 어린이놀이터 조성 등 26건의 사업에 총 16억 5,000만 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해 주민제안사업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바 있다.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재정지원팀 (043-641- 5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