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2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공공기관 또는 다중이용시설 발열 체크, 자가격리자 물품 배부 등 방역업무
-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서 접수, 총 34명 모집

▲ 원주시청 전경


강원 원주시가 오는 28일까지 2022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25일 원주시에 따르면 지역방역일자리사업은 공공기관이나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에 사업참여자는 보건소, 시청, 일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시설에서 출입자 발열 체크, 방문 등록명부 관리, 거리두기 질서 유지 업무를 수행하며, 본인 신청에 따라 자가격리자 구호 물품 배부 업무도 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원주시민으로, 2인 이상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인 자이며,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단계적 일상 회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방역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보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선정 규모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기업지원일자리과 일자리팀(033-737-299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