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모집

- 12월 20일까지 참여 접수
- 신규 모집해 4개 분과 80명으로 위원회 운영 계획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진행 현장 모습


충북 제천시는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제를 참신하게 이끌어 갈 주민참여예산 위원을 이달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7일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주민참여 예산 위원 36명을 신규 모집해 4개 분과(행정민원, 문화복지, 건설산업, 관광농업) 80명으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제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시 소재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시는 공모 신청자 중 지역, 성,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 위원으로 위촉되면 2022년부터 2년 간 제천시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주민 의견 수렴 ▲주민제안사업 심사 ▲주민참여예산안 결정 ▲주민참여예산제 홍보·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제천시청 홈페이지(http://www.jecheon.go.kr)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팩스(043-641-5039)로 전송하거나, 시청 기획예산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천시 관계자는 “예산편성 과정에 있어 시민의 다양한 의견에 적극 귀 기울이겠다”며 “재정민주주의 실현과 더불어 시민이 직접 발굴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