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2년 겨울철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총 120명 모집, 6일부터 접수
- 선발된 학생, 오는 1월 6일- 2월 25일까지 주요 관광지서 업무

▲ 영월군청 전경


강원 영월군은 학생들에게 사회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경제 자립심 향상과 군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 겨울철 대학생 아르바이트' 120명을 모집한다.

군은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대학생 본인의 주소가 영월군으로 되어 있고, 고등교육법에 명시된 대학(대학교,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에 재학 중인 자이며, 이 외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의 자녀 및 장애인복지법상 등록장애인 등의 경우에는 우선 선발한다.

이어 인터넷을 통한 모집 완료 후 모집구분 별로 전산 추첨을 통해 아르바이트 대상자 및 근무 기수를 결정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아르바이트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2022년 1월 6일부터 2월 25일까지 2기로 나눠 지역내 주요 관광지와 지역아동센터, 읍·면사무소, 군청 실·과·소에서 다양한 현장체험 업무를 하게 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공무원 취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이번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직업 이해도와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 진출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