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2022년도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선정'

- 총 8개 시·군의 관광지 20개소 중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청풍호 유람선이 대상으로 선정
- 사업비 10억원(국비 50%, 시비 50%) 투입

JD News 유소진 기자 = 충북 제천시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청풍호 유람선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15일 제천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임산부 등 이동 취약계층의 관광지 내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지점별 체험형 관광 콘텐츠 개발, 온·오프라인을 통한 무장애 관광 정보 제공, 무장애 인식 개선 교육 등을 통해 전 국민의 관광 활동 여건을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선정된 관광지는 앞으로 전문가들의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거쳐 세부 개선 계획을 확정한 후 주요 관광시설, 보행로, 이용·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을 개·보수하고 체험형 관광콘텐츠를 개발한다.

이어 총 8개 시·군의 관광지 20개소 중 2개 관광지가 선정된 시는, 총 사업비 10억원(국비 50%, 시비 50%)을 투입하여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천지역을 찾아오는 모든 관광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제천 주요 관광지의 시설뿐 아니라 제반 환경까지 무장애 관광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JD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소진 기자 다른기사보기